본문 바로가기

여행 리뷰

서울 나들이 장소 추천(with 자전거)- 양화한강공원, 올림픽공원, 서울숲/ 따릉이 가격

반응형

요즘 정말 나들이를 가거나 자전거 타기 좋은 날씨입니다.

이 계절은 선물이니, 마음껏 누려야겠죠? 

 

서울에서 주말 피크닉 계획하신다면, 대표적으로 생각나는 곳이 바로 한강공원입니다.

그런데 한강공원만 해도, 여의도, 뚝섬, 반포 등... 지역마다 각각 매력이 다르다는 것 알고 계시죠?

 

수많은 한강공원들 중에서도 오늘 리뷰를 남길 곳 중 하나는 바로, 상대적으로 덜 인기 지역인(?) '양화한강공원'입니다. 

 

이번에도 당연히 '다녀와서 추천하는 공원 리뷰'이고요.

 

한강공원을 매번 가는 지역만 가셨다면, 이번 기회에 또 다른 곳에서 또 다른 느낌의 한강을 경험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서울 대표 나들이 장소로 너무나 유명한 '올림픽 공원' '서울숲 공원'도 따릉이를 타고 여유를 즐겨본 짧은 리뷰를 함께 공유할게요! 자전거를 타고 햇살 아래 공원을 돌면서 만났던 풍경들이 너무나 아름다웠거든요. 

 

(따릉이= 1시간 1000원, 자전거 산책이 주는 힐링을 생각하면.. 천 원의 행복 그 자체!)

 

 

1. 양화 한강공원 (영등포구)

바로 근처에 선유도가 있기 때문에, 선유도와 함께 둘러보셔도 좋습니다. 

 

여의 공원이나, 반포 또는 뚝섬 공원 쪽은 규모가 꽤 큰데도 항상 인파가 많아서 복작거리는 느낌인데요.

양화 한강공원은 상대적으로 규모가 작은 편이라, 다른 지역과는 다르게 평화롭고 아늑한 느낌이 먼저 들었습니다.

양화한강공원 뷰 

공원에서 강을 바라보고 있는데, 오리들이 둥둥 헤엄치고 있었습니다.

여유로운 풍경 그 자체에 마음이 힐링되는 기분이었습니다.

양화한강공원 뷰2

슬슬 산책하면서 저 멀리 양화대교도 감상하면서 여유를 즐겼습니다.

옆 잔디에는 돗자리 펴고 시간을 보내시는 분들이 곳곳에 보였습니다. 

양화한강공원 뷰3

다만 잔디 곳곳에는 을 조심하라는 조금 무서운 문구도 보였어요.. :) 조심합시다!

양화한강공원 잔디 표지판

한강공원 = 끓여 먹는 라면! , 양화한강공원 편의점에도 당연히 있습니다.

(이 라면 때문에 한강 공원을 가는 사람 많습니다..! 여기서 먹는 라면은 왜 이리 맛있을까요. )

양화한강공원 편의점

공원 내부를 거닐면서 편의점(미니스톱)은 두 개 정도를 보았는데, 약간 이런 컨테이너박스 같은 느낌의 신기한 편의점이었습니다. 

사진의 1호점 말고도, 공원 조금 더 안쪽에 2호 점도 있는데 조금 더 규모가 컸습니다. 

 

*** 양화한강공원, TIP >>

양화 한강공원에서 당산역 쪽으로 연결된 다리가 있는데요.

역 내부로 들어가기 전에 '당산역 구름다리'를 만날 수 있습니다.

당산역 구름다리

날씨가 좋으면 시원하게 트인 한강, 63 빌딩, 국회의사당을 비롯한 여의도 풍경을 제대로 담을 수 있는 스팟입니다. 

 

반응형

2. 올림픽 공원 (송파구)

어마어마하게 큰 규모의 서울을 대표하는 공원입니다. 

4월 말 방문했을 때, 귀엽고 거대한 백호돌이 인형이 조형물로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올림픽 공원역 3번 출구 근처 공원 입구)

서울 올림픽 공원 입구

올림픽공원은 가능하다면 자전거를 타고 내부 곳곳의 풍경을 누려보시는 경험을 꼭 추천드립니다.

(공원 안을 걸어 다니기엔 매우 넓기도 하고, 당연히 자전거 길도 잘 되어 있습니다.)

 

따릉이 대여 장소 올림픽공원역 3번 출구 쪽에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자전거를 타고 목적 없이 달리다 보면 어느샌가 나오는 풍경들!

올림픽공원 자전거 타는 풍경

공원 내부 '곰말다리'라는 곳까지 다다랐는데, 이렇게 유래까지 친절하게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올림픽공원 내 곰말다리

휴식 겸 한 번 읽어주고, 다리를 건너서 다시 자전거 산책을 했습니다. 

 

*** 올림픽 공원, 아쉬운 점이 있다면>>

공원 안에 갖가지 홀이 있어서 콘서트, 페스티벌 등 진행할 경우 엄청난 인파와 함께 해야 한다는 점.

 

그러나 다양한 행사로 오히려 재미있는 체험을 할 수도 있고, 규모가 크기 때문에 곳곳의 가고 싶은 스팟을 다양하게 고를 수 있다는 게 장점입니다. 

 

예를 들어, 

  • 나홀로 나무 쪽 잔디에서 푸릇한 자연 보며 하염없이 휴식 취하기 (유명한 포토 스팟이기도 함)
  • 피크닉 존에서 도시락 먹으며 소풍 분위기를 즐기기
  • 수변 쪽에서 호수 예쁜 풍경 보며 힐링하기
  • 산책 코스 따라서 조깅 등 운동하기

+ 전시 좋아하시는 분들은 '소마 미술관'이 올림픽공원 근처에 있으니 관심 있는 전시를 하는지 미리 확인하시고 나들이 동선에 넣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공원 내에서 자전거 탄다면, 쉽게 도착이 가능한 거리였습니다.)

소마미술관 & 카페 파스쿠찌 건물

미술관 바로 옆 또 하나의 멋진 건물, 카페 파스쿠찌도 있습니다.

 

*** 올림픽 공원, TIP >>

혹시 따릉이로 공원 내부 전체적으로 둘러보실 계획이라면 적어도 2시간은 하셔야 빠듯하지 않고 여유롭게 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주관적)

 

3. 서울숲  공원(성동구)

올림픽공원에 비하면 아기자기한 편.

 

중간에 작은 호수도 조성이 되어있습니다. 호수 주변으로 조경도 잘 되어 있어서 계절마다 다른 느낌의 , 풍경들을 만날 수 있는 재미가 있습니다. (5월 2일 방문했을 때 튤립!)

서울숲 튤립

공원 내 자전거 도로 잘 되어 있습니다. 

서울숲 내부

벚나무길로 안내되어 있는 길은, 지금은 벚꽃 계절이 지나 푸릇푸릇한 기운만 가득하지만 벚꽃 시즌에는 작정하고 예쁠 것 같습니다.

 

+ 공원 내 꽃사슴을 만날 수 있는 장소도 있었습니다. (꽃사슴방사장)

 

서울 숲 안에는, 아기자기하게 여러 존(zone)들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올림픽공원보다 아이들이 더 즐거워할 요소들이 많은 듯해요. 

 

*** 서울숲, TIP >>

자전거로만 슥슥 둘러보는 게 목적이라면 따릉이 1시간 정도로 충분한 크기인 것 같습니다. (주관적)

 

2023.04.04 - [카페 리뷰] - 서울 디저트 맛집을 찾고 있다면- 파이홀, 피스피스 후기

 

서울 디저트 맛집을 찾고 있다면- 파이홀, 피스피스 후기

디저트에 진심이신 분들이 참고하시면 좋을 정보입니다. 직접 다녀와서 추천하는 서울에 있는 파이 맛집 2곳! 어느 카페를 가면, 공장에서 찍어낸 디저트들이 사이드로 준비된 곳이 많습니다.

muhaehada.com

2023.03.24 - [카페 리뷰] - 오버트 서울, 노버든- 시그니처 메뉴가 있는 서울 카페 추천

 

오버트 서울, 노버든- 시그니처 메뉴가 있는 서울 카페 추천

오늘은 다녀왔던 카페 중 추천할 만한 2곳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1. 오버트 서울 (합정점) 첫 번째로 이라는 곳입니다. 현재 서울에 지점 4곳이 있습니다. 종로, 연남, 합정, 신당동(동대와 약수역

muhaehada.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