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는 맛있는 빵들이 정말 정말!! 많지 않나요?
빵 러버들에게는 살면서 가봐야 할 곳이 많은 게 행복하면서도.. 어디를 가야 할까 항상 고민도 많이 하게 됩니다.
오늘은 '추천할 만한 맛난 베이커리류가 있는 '서울의 베이커리 카페 3곳 방문 후기'를 공유합니다.
디저트도 훌륭했지만, 공간 자체도 모두 하나같이 매력 있어서 추천을 꼭 하고픈 곳들입니다.
(모두 검색하여 찾아간 내돈내산 방문 후기인 점, 주관적 리뷰인 점 참고해 주세요! )
1. 디피오리- 청담에서 시작한 궁극의 에그타르트!
- 원래 에그타르트만 파는 베이커리였다가, 인기에 힘입어 카페로 다른 지역에 지점 확장한 에그타르트 전문점.
- 방문한 지점은 디피오리 용산점(녹사평역 근처) 위치.
- 다른 지점으로는, 청담 지점(테이크아웃만 가능), 신세계 본점 지점이 있습니다.
" 카페로 즐기기에는 용산점 찾아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용산점 전체적인 인테리어는 이렇게 유러피안 스타일로, 유럽에 있는 기분이 물씬 나는 이국적인 느낌입니다.
날씨 좋은 계절에 테라스 이용하면 정말 행복할 것 같네요.
1층엔 주문하는 곳 그리고 가운데 공간에 사진처럼 베이커리가 디피되어있고, 직접 담아서 계산대로 가시면 됩니다.
내부 이용하시려면 계산 이후 2,3층에서 공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타르트 전문점 답게, 메뉴는 주로 타르트 종류(기본 에그, 블루베리치즈, 넛츠 등)이고, 휘낭시에류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기본 에그타르트 외 메뉴들이 시즌마다 불규칙적으로 변화 또는 추가가 되는 것 같았습니다. :)
주문 후 2층으로 올라가시면 이렇게 예쁜 공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테이블 간격도 넓은 편이고, 층별, 테이블별로 분위기가 살짝씩 다른 느낌이라 상당히 재미있는 편!
무조건 기본 에그타르트는 꼭 드셔야 합니다. 겉은 바삭 속은 말캉한 타르트로,
포인트는 에그 필링이 정말 녹아내릴 듯 촉촉하다는 점!!
사진으로 식감이 느껴지실까요?
달걀찜 정도의 농도로, 정말 부드러운 필링입니다. (혹시 이런 흐르는 식감의 타르트를 불호하시는 분들은.. 참고해 주시면 될 것 같아요)
플레인 휘낭시에도 겉 코팅이 바삭한 식감이었습니다.
신선한 재료로 만든 빵이구나라고 그대로 느껴지는 맛!
베이커리에도 충실하지만, 매장 곳곳의 세심함(담요 준비, 소품, 인테리어)에 감탄을 많이 했던 곳입니다.
타르트류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한 번 디피오리 에그타르트 드셔보시면 좋겠습니다.
2023.04.04 - [카페 리뷰] - 서울 디저트 맛집을 찾고 있다면- 파이홀, 피스피스 후기
두 번째 베이커리 카페는 바로,
2. 프로퍼커피바- 편안한 분위기에서 즐기는 다양한 종류의 베이커리! (브런치도 가능)
- 커피와 함께 다양한 빵들과 브런치를 즐길 수 있는 동네의 꽤 오래된 베이커리형 카페.
- 방문한 지점은 프로퍼커피바 2호점.
- 1호점과 2호점 모두 방이동에 있으며, 둘 다 송파구 방이동 위치.
- 1호점보다 2호점 매장이 넓은 편. (2호점에서 주로 브런치 가능)
프로퍼커피바 2호점은 아파트 상가 쪽에 위치해 있어서, 위치만 보면 동네 주민들만 와야 할 듯한 그런 곳인데
맛집이라면 어떻게 해서든 다 찾아오는 법이죠!
이렇게 멋진 외관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여기도 날 좋을 땐 테라스에서 분위기 있게 즐기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호점은 내부도 정말 넓은 편입니다.
중간쯤 이렇게 다양한 종류의 빵들이 진열되어 있는데.. 빵순이들이라면 이렇게 다양한 빵이 눈에 들어오는 순간 행복해지죠.
시그니처라고 할 것 없이.. 다양한 빵들이 많이 사랑받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귤잼스콘, 단호박 타르트가 꾸준히 많은 사랑을 받는 메뉴 중 하나인 것 같네요.
먹어본 메뉴는 크로와상, 밀크티스콘입니다.
여기 크로와상 잘합니다!! 버터 풍미가 아주 좋았어요.
(사진에는 없지만 귤잼 넣어 만든 크로와상 샌드위치도 있는데 이거 정말 특이하고 맛있었어요. 추천.)
밀크티스콘은 다른 곳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메뉴라 주문을 해보았습니다.
스콘 위 홍차맛 코팅이 진하고, 생각보다 단 맛이 아주 강합니다. (스콘류 하나만 고른다면, 밀크티보다는 귤잼스콘 더 추천합니다!)
아 그리고 아메리카노는 주문할 때 원두 선택도 가능했습니다. (고소 vs 산미)
여기는 '커피바' 답게 커피 맛으로도 일가견이 있는 듯해요. 원두도 따로 판매하고, 시그니처 라떼, 콜드브루를 보틀로 구매 가능합니다.
역시 오래 사랑받는 곳 다웠습니다.
브런치를 따로 맛보지는 못했지만, 실제로 점심시간대 보니 정말 많이 주문을 하셨어요.
매장이 작은 편이 아닌데도 동네 주민들+혼자 노트북 작업하시는 분들+비즈니스 미팅 등 다양하게 끊임없이 방문하는 느낌이라 신기했습니다.
이런 카페가 동네에 있으면 너무 소중하고 좋을 것 같아요.
송파구 오신다면 프로퍼커피바 한 번쯤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2023.03.20 - [카페 리뷰] - 빈브라더스 & 결- 믿고 가는 서울 카페 추천
3. 로와이드(LOWIDE)- 시그니처는 소금빵인 줄 알았는데.. 의외로 크로와상도 맛집!
- 소금빵이 유명한 베이커리 카페.
- 성수동(서울숲 근처) 위치.
- 참고) 압구정에도 올해 6월쯤 오픈 예정이라고 합니다.
핫한 동네 성수동 골목가에 위치한 로와이드(LOWIDE).
외관은 이런 모습입니다. 1,2층 건물을 모두 쓰고 있습니다.
1층 오른쪽으로 들어가면 빵 진열이 되어 있고, 입구 쪽에서 커피 메뉴 주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주문대에서도 알차게 빵의 유혹을 받을 수 있는 구조!
드시고 가는 공간은 1,2층 모두 있습니다.
아메리카노 원두 선택 가능해서 좋았습니다.
특이하게, 2층 한쪽으로 의류브랜드 '유어네임히얼' 매장이 함께 있었습니다.
카페를 왔는데 예쁜 옷들을 구경하는 재미까지 누리실 수 있어요. (주말 등 웨이팅이 있을 때 여기 구경해도 좋을 것 같았습니다.)
가장 좋았던 점은, 2층에 이렇게 넓은 통창이 있어서 햇빛도 잘 들고 환기도 잘 되었던 점입니다.
테라스도 작긴 하지만, 깨알같이 좌석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로와이드의 신기한 부분!
바로 발뮤다 토스트기가 준비되어 있어서, 주문한 빵을 자유롭게 데울 수 있습니다.
아예 이렇게 빵 맛있게 먹는 법 사이니지를 트레이마다 주십니다.
2층에 이렇게 집게랑 장갑, 사용법까지 매뉴얼로 다 준비되어 있어요. 너무나 인상 깊은 부분!!
(진심으로 빵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주문한 메뉴는 소금우유크림빵과 크로와상이었는데요,
소금빵에 크림이 들어간 것은 여기서 처음 먹어보았습니다.
크림이 꽉 차게 들어가 있어서 상당히 묵직하고(놀람), 우유크림은 달지 않은 고소한 크림입니다.
소금빵으로 유명한 곳인 건 알고 있어서, 사실 크로와상은 큰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세상에.
바삭한 크로와상 좋아하시는 분들, 로와이드 크로와상 꼭 드셔보세요!
세상 바삭바삭한 식감의 행복한 크로와상 꼭 드셔주세요.. 왕 추천.
다른 메뉴들도 너무나 궁금해지는 '로와이드'였습니다.
***추가 TIP) 소금빵은 종류별로 선물 세트로도 포장되어 판매도 하고 있었습니다.
2023.03.24 - [카페 리뷰] - 오버트 서울, 노버든- 시그니처 메뉴가 있는 서울 카페 추천
'카페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 베이커리 카페 추천- 버터풍미 가득한 진짜 빵집, 아티장 베이커스 서래점 방문 후기, 빵지순례 추천 (0) | 2023.07.04 |
---|---|
신촌/홍대 근처 베이커리, 디저트 맛집- 아오이토리, 그레인바운더리 후기 (2) | 2023.05.25 |
서울 디저트 맛집을 찾고 있다면- 파이홀, 피스피스 후기 (1) | 2023.04.04 |
오버트 서울, 노버든- 시그니처 메뉴가 있는 서울 카페 추천 (1) | 2023.03.24 |
빈브라더스 & 결- 믿고 가는 서울 카페 추천 (1) | 2023.03.20 |